주희아빠의 헝그리 라이딩

북한강 종주길 & 춘천 본문

등산 & 자전거 이야기

북한강 종주길 & 춘천

도림천 버섯돌이 2022. 9. 5. 22:24

2022년 9월 11일

처음가는 북한강 종주길 & 춘천이었는데 혼자 고생을 하면서 갔네요.(도로 때문 아니고 저질 체력 땜시)

얼마전 비가 많이 와서 중간중간에 길이 유실되었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어느정도 복구가 되어 있었습니다.

강촌 가는길에 도로 꺼진 것이 2군데 정도 있는데 도로에 표시는 되어있어서 잘 피해가면 됩니다. 백양리역 근처 수풀이 무성해서 양쪽 주행이 겹치면 살살 피해줘야 합니다. 물 흐르는 곳도 가끔 있는데 다 자전거타고 건널만 했습니다.

신매대교 인증센터를 지나서는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춘천 시내는 따로 구경하지 못하고 닭갈비만 먹고 ITX 를 타러 갔습니다.


고도 그래프는 지금보니 아래와 같은데 중간에만 살짝 오르막이고 그외는 사실 크게 영향 받지 않았습니다. 아마 중간쯤에 '7 Eleven 가평자전거테마파크' 점이 있으니 이곳에서 쉬어가면 좋습니다.


* ITX 예약팁 : ITX 의 경우 평일, 주말 및 시간대별로 정차하는 곳이 너무 다양한데다가 홈페이지에 이런 정보들이 없어서 '2호선 왕십리' 역에 서는지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확인하는 법은 간단한데 그냥 휴대폰에 '코레일톡' 앱을 설치하고 열차표 예매로 들어가면 해당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의중앙선 - 운길산' 까지 전철로 이동하면 바로 앞에 '밝은광장' 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중간에 가짜 인증센터도 나오는데 그냥 사진이라도 찍고 쉬어갑니다.

오르막으로 힘들 때쯤 나타나는 편의점입니다.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쉬어갑니다.

춘천 시내로 들어가는 모습.

혼자서 닭갈비 2인분 정도는 거뜬히 해치웁니다. 숯불 1인, 양념 1인...인데 개인적으로는 양념이 맛있었습니다.

ITX 는 기존 교통카드가 아니라 QR 티켓으로 승차를 해야합니다. 해서 2호선이나 다른 수도권 지하철로 갈아탈 때는 반드시 '교통카드 승,하차 단말기' 를 찾아서 승차 태그를 해주어야 합니다.
다만, 처음 이를 이용하는 사람은 이게 어디 있는지 몰라서 좀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