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희아빠의 헝그리 라이딩

자전거 초보의 팔당 초계국수 도전기 본문

등산 & 자전거 이야기

자전거 초보의 팔당 초계국수 도전기

도림천 버섯돌이 2022. 9. 5. 22:15

2022년 8월 27일

어느정도 가까운 한강자도를 다니다 지겨워 질 때쯤이면 라이더들에게 유명한 팔당 초계국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집에서부터 약 60km 정도 떨어져 있군요. 아직 100km 이상 갈 체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왕복 120km 를 다녀올 생각은 하지 않고 돌아 올때는 '경의중앙선' 을 타고 오기로 합니다.

게다가 팔당 초계국수 집에서 조금만 더 가면 예쁜 철교로 유명한 '북한강 철교' 와 '능내역' 까지도 가 볼 수 있습니다.

지난 8월 초에 1차 시도를 했었다가 팔당에서 지쳐서 초계국수만 먹고 '팔당역' 에서 되돌아 갔던 이력이 있습니다.

오늘은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능내역까지 가보기로 합니다.
지난번에는 한강 북단 자도를 이용해 가서 '미음나루 고개 - 소찬휘 고개' 를 넘어 갔었는데 이번에는 '암사고개 - 아이유고개' 를 지나기 위해 한강 남단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자전거로 건널 수 있는 다리가 몇개 있는데, 일단 잠수교로 올라갔다가 잠실철교로 다시 내려왔다가 마지막에 팔당대교를 건너서 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냥 다 건너보고 싶었습니다.

순풍덕분인지 컨디션도 괜찮아서 팔당 초계국수를 먹은후 능내역을 들린후 밝은 광장을 둘러보고 북한강 철교를 지나 '양수역' 에서 전철을 타고 집으로 귀환하였습니다.

이제 '팔당', '운길산', '양수역' 까지는 전철로 점프할 수 있는 점프 티켓을 확보했습니다. (본인 마음대로)

다음번에는 운길산 - 밝은광장부터 출발하여 춘천으로 향하는 북한강 종주길을 떠나보려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