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희아빠의 헝그리 라이딩

무기모형 제작 가족체험전 본문

주희랑민솔이랑

무기모형 제작 가족체험전

도림천 버섯돌이 2011. 4. 30. 22:21
2011년 4월 30일 토요일

방위사업청이 주최로 하는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 '무기모형 제작 가족체험전' 에 다녀왔습니다.

http://www.dapa.go.kr/internet/news/announcement/notice.jsp?mode=readForm&listAllValue=notice&articleSeq=8906

평소에 방위사업에 관심이 있거나 군프라를 즐겨하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알프동 용과장님이 소개해줘서 알게됐는데 가족중 초등학생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요러한 녀석들 중에서 고르는 것.

1번F-15K 2번KF-16 3번 항공모함 4번 프릿킷 5번 K-9 6번 K1A1

7번K200 8번세종대왕함 9번 F-16 10번AH-64 11번거북선 12번챌린저탱크


장소는 용산 전쟁기념관입니다. 천둥번개에 대박 오는 비를 뚫고 갔습니다.

어딘가 했더니 그 유명한 1번 어뢰가 전시된 곳이군요.(모형) 그외에도 각종 전시실들은 따로 시간을 내서 구경올만해 보였습니다.


3층에 따로 마련된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니퍼는 제공을 해주는데 아카데미 군프라는 핀셋이 필수더군요. 그리고 본드 냄새가 좀 많이 나서 애들은 가끔 밖에 나가서 공기 마시고 오라고 주최측에서 안내를 해줍니다.


오늘 우리가 만들게 될 K1A1 탱크.


자자 군프라 처음 기념이니 사진 한장씩.

두개 아닙니다. 한개 가지고 돌려 찍기.


어디보냐. 주희야.


엄마와 주희가 열심히 만들어 봅니다.


저는 처음엔 구경만 하다가 아무래도 오늘안에 안 끝날것 같은 분위기라서 투입을.


두사람다 왕진지모드.


약 한시간정도 조립을 했는데 아직 탱크 모양이 되려면 멀었군요.


더 남아서 조립을 해도 되지만 공기도 안좋고 배도 고픈 나머지 자리를 정리하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행사장에서 어느정도 조립을 마치면 참가 기념품을 줍니다. 퍼즐식으로 된 미니 탱크. 생각보다 어렵네요.


하지만 열심히 고민해서 조립 완료!


군프라는 처음이었는데 모든 부분을 본드로 붙여야 하고 부품들이 작아서 핀셋 없이는 너무 힘들더군요.
방위사업청에서 주관하는 것이라서 우리나라 장비들 위주로 나온 모양인데 마음 같아서는 군수물자로 건담 한마리씩 들여주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그랬으면 조립은 깔끔했을텐데.

어쨌든 체험학습처럼 가족 모두 함께가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반응형